Ⅰ.서론-타악기의 정의
- 몸체를 손이나 채로 두들기거나 흔들거나 비벼서 음을 내는 악기의 총칭을 말한다.
- 모든 악기 중에서 가장 오래된 것.
- 춤추거나, 의식용, 신호용, 전쟁용으로 사용.
낭만파 음악 이후 다채로운 관현악법의 발달과 함께 그 입지를 넓힘.
오케스트라에서의 역할:
Ⅰ.서론
-타악기란?
몸체를 손이나 채로 두들기거나 흔들거나 비벼서 음을 내는 악기의 총칭을 말한다.
타악기 중에서 어떤 것은 모든 악기 중에서 가장 오래된 것으로 인류 역사의 여명기로 거슬러 올라가 춤추거나, 의식용, 신호용, 전쟁용으로 사용되었다. 그러나 관현악에서 고전파 음악 이전
사용한 제목들 중에는 "녹턴"(John Field), "폴로네이즈"(Michail Ogin`ski), "스케르쪼"(멘델스존)처럼 이미 다른 사람이 쓰던 것을 넘겨받은 경우도 있고, "발라드"(op. 23, 38, 47, 52)처럼 그에 의해 새롭게 시도된 경우도 있다. 쇼팽에게서 스케르쪼(op. 20, 31, 39, 54)는 단순히 작품의 분위기를 나타내는 정도의 의미
작품을 쓰는 Milton Babitt(1916- )등이 있다.
이러한 전음렬주의 기법은 1950년대 중반부터 서서히 작곡가들로부터 멀어져 갔다. 다른 한편에서는 전통적인 악기의 한계성을 실감하고 전자 매체를 사용하는 즉, 테이프를 이용한 구체 음악(테이프 음악)이나 전자 음악이 나타난다. 이 구체 음악은 소리나
사용하지 않던 완전히 다른 어법을 구사하였다. 이 완전히 다른 어법을 통해서 그는 전통 즉, 조성음악으로 돌아가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그의 작품발전을 살펴보면 어느 정도 예상되어 있는 것이다.
그는 그레고리안 찬트 등의 고대음악을 연구하여 작품에 적용시켰다. 또한 1950년부
Ⅰ. 개요
창의성은, 개인이 기존 문화의 정보를 획득하고, 이를 기반으로 문화를 변화시키는 새로운 사고 또는 산출물을 창출하는 것이며, 창출된 창의적 사고나 산출물은 사회․문화 환경의 영향 하에서 자연 선택의 과정을 거치면서 다음 세대로 전달된다. 이와 같은 창의성의 개념적 정의에 기반
Ⅰ. 서론
음악은 소리를 인간의 사상과 감정에 의해서 인위적으로 조작하여 계획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인간의 사상과 감정은 각양각색이며, 우리국악은 우리의 정서 속에서 생겨나고 발전된 우리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다. 유교에서 인간교육은 예악사상인데, 공자가 말하기를 “예술세계(藝術世
무용의 형식은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심각하고 복잡한 형식은 무용음악으로 적당하지 않다. 그렇다고 해서 반드시 명확하고 간결한 음악만이 무용음악으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음악의 분위기에 따라 무용이 달라질 수 있다. 무용음악에서는 예술적인 음악의 흐름도 중요하지만 기본
제1장 고대의 음악
1. 음악의 기원
음악의 기원에 대해서는 신화 전설에서 이야기되고 있는데, 그것은 음악에 대한 경외심이나 민족에 따른 음악관의 다른 점을 보여주고 있다. 음악의 기원을 과학적으로 추구하려는 시도는 18세기 이래 계속되어 왔으나 항상 큰 장애에 부딪쳤다. 예를 들면 유아의
쇼군 아시카가 요시미쓰의 후원을 받아 더욱 발전하게 되어, 간아미의 아들인 제아미(1363~1443)에 의해 노는 가무를 위주로 하여 우아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연극으로서 완성된다. 제아미는 노의 궁극적인 이념을 유현미의 구현으로 보고 이러한 예술관에 입각하여 많은 작품과 예술론을 저술하였다.